1. 서론

 

바르셀로나는 바르토메우 체제에서 메시의 노쇠화와 실패한 영입들로 몰락의 길을 걷고 있었다. 특히 2019-20 시즌에는 바이에른 뮌헨에게 8-2로 패하는 굴욕을 겪기도 했으며 무너진 연봉 체계와 코로나의 여파로 팀은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난세에 영웅이 등장한다고 메시를 이을 라 마시아에서 탄생한 또 다른 재능이 나왔다. 메시의 후계자 안수 파티를 소개하려고 한다.

 


2. 프로필

 

 

이름: 안수 파티

출생년도: 2002년 10월 31일

국적:스페인

현 소속팀: FC 바르셀로나

포지션: 레프트 윙, 스트라이커
 
시장가치: 8000만 유로

신체조건: 키 178cm / 몸무게 66kg


3. 커리어

 

난세의 데뷔한 어린 재능

 

안수 파티는 12살의 나이에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하였고, 16살의 나이에 FC바르셀로나에서 데뷔를 했다. 이후 라리가 최연소 골과 챔피언스리그 최연소 골로 메시의 후계자라는 칭호를 얻었게 되었다. 꽤 성공적인 시즌 후 2020년 9월에 스페인 성인 국가대표팀으로도 발탁되어 골도 넣었다. 클럽팀과 대표팀에서 보여준 가능성과 실력으로 2020년도 골든보이 2위를 수상을 하였다. 이후 쿠만 감독 부임 하에 주전으로 거듭나게 되어 좋은 활약으로 라리가 9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였다.

 

사진출처: Fussball Europa


4. 플레이 스타일

 

'메시 주니어'

 

유스 시절 주 포지션은 중앙 공격수 자리에서 펄스 나인 역할을 수행했지만 현재는 왼쪽 윙 포워드로 뛰고 있다. 빠른 속도와 좋은 발기술, 침착함, 좋은 슈팅 센스로 순간적으로 오프사이드 라인을 부수며 침투해 18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맞지 않는 침착함으로 골을 잘 넣는 유형이다. 대신 아직 경험이 일천해서 그런지 가끔 패스나 슛 타이밍을 놓칠 때가 있는데 경험이 쌓이게 되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한다.

 

가장 큰 단점은 피지컬적인 부분이다. 마른 체구라 상대방의 몸싸움과 거친 압박에 취약하다. 이 부분에서의 보완이 없으면 제2의 메시라는 타이틀은 점점 멀어질 것이다. 

 


5. 결론

 

바르셀로나는 라포르타가 다시 회장으로 부임하며 반등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차기 바르셀로나의 미래를 이끌 공격수, 메시의 뒤를 잘 이어주며 크루이프, 스토이치코프, 호나우지뉴, 메시처럼 자신의 시대를 만들었으면 좋겠다.

 

 


6. 참고문헌

 

6-1. Transfermarkt

 

6-2. Wikipedia

 


 

페이스북 페이지 라리가 대신 전해드립니다 관리자
페이스북 Futball Creator United 이사

정 규진

+ Recent posts